마영전과 워록



마영전 한판 하고 잘랬더니 역시나 점검중;; 그랜드 오픈이 내일이라는데 못할꺼야 아마 ㅡㅡ;... 그래서 영상 클립 보고 있는데 워록 영상 몇개가 보인다.

요즘 그닥 땡기지 않는 업데이트를 유지 하고 있는 워록. 히어로 모드에서 히어로를 뺀 스킬 요소를 중규모 데스메치에 넣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는데 암튼 내가 주요 담당이 된다면 일단
  • 촬영 전용 카메라 아이템 판매
        몇가지 기능만 지원해주면 양질의 동영상을 뽑아 낼수 있는데 무슨 훈장이라고 그걸 지금은 중단된 종군기자단에게만 지원해주는건지... 동영상 찍는게 레벨업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음에도 그냥 재미로 하는걸 지원 못해준다는건 게임의 기본적인 기능을 망각하고 있는것이다.

  • 킬 캠 기본요소로 변경
        초보 유저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있어야할 기능인데 이걸 왜 캐쉬로 파는건데?

  • 히어로 모드 확대 
        데스매치에서 지고 있는 팀 꼴뜽이나 연속 킬을 당한 유저 에게는 스킬을 쓸수 있는 능력을 부여 하는것도 좋겠다. 콜옵의 데스스트릭 같은 요소로. 이거 참 괜찮은 기능인데 왜 제대로 활용을 못하지?

  • 디나 코스츔 추가
        간단한 악세서리 몇개만 추가 해도 좋아 할텐데 왜 안하는걸까?

  • 하바나/오하라 스타일의 중대규모 급 맵 추가
        워록 스타일의 게임성이면 비행기나 보병전용 맵보다는 오히려 탱크 몇대 들어간 하바나 크기의 맵이 32명이서 놀기엔 딱 적당하다. 여기에 헬기 같은 공중 장비가 하나 라도 추가 되면 게임이 재미 없어짐. 솔직히 공중/지상 장비 라이센스를 일정 디나를 통해 구매 할수 있으면 좋겠는데(방어용/이동용 장비 제외) 남아도는 디나를 처리 하는 방법을 모른다. 마영전에서는 열나게 장비 만들어 놓고 파기 해도 딱히 불만은 없는데... 적절히 소비 하고 나서 그러는 거니까. 

  • 시즈워 1편 스타일의 미션 모드 추가
        2편은 1편의 장단점을 하나도 계승하지 못한 쓰레기 모드로 전락. 1편은 아직도 재미있게 하는데 왜 1편의 장점을 끌어들이지 못하는걸까? 시즈워2에서 해킹모드나 중간에 동영상 비쥬얼은 괜찮았는데 그런것도 좀 다시 살려야 할텐데...

  • 사양이 조금 타더라도 제대로된 지상 장비전 추가(컨쿼스트 탱크전이 너무 재미 없게 나와버렸음)
        탱크 에너지 벨런스가 병맛인데다가 중화기병을 두번죽인 맵. 모드 역시 재미가 없었다. 그전에 테스트 했던건 진짜 괜찮았는데... 원래 의도는 클베 시절 오하라에서 몰리던 6대 이상의 탱크전투 였다. 솔직히 사양 딸려서 못하는 사람들 늘어나는거 보다 재미 없어서 아무도 안하는게 문제이지 않나?

  • 파티 플레이를 지향 하는 UI업데이트
        구 UI 브랜치 창을 보면 파티 1,2,3 버튼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분대를 지정할수 있는 기능이 있었던걸로 아는데 신규 UI오면서 삭제되었다. 가장 팀을 이뤄서 플레이 해야할 게임에서 친구랑 같은편조차 할수 없는 시스템은 쓰레기 중에 쓰레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기존 업데이트 장단점 분석후 데이타 베이스 구축 등을 진행한다는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긴 하지만 여태까지 그래와꼬, 아프로도 께속... 안될 아니 안.할.꺼야 아마.

  • 아 그리고 네트웍 보상 지연이 없는거 같은데 클라이언트에서 움직이고 나서 패킷이 날아 가는듯. 온라인 fps에서 필수적으로 해야할 부분인데 그런거 때문인지 내가 죽고 나서 적이 벽뚫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인원이 적어도 생기는 문제를 보면 다른 게임과 방식자체가 다른듯.

그래서 모든걸 새로 시작 하는 기분으로 XBLA에서 플레이 하는 워록을 상상해보곤 했었지만 그건 꿈에 불과 하고 ;;; 클베 1차부터 애정을 가지고 있던 워록이 점점 떠나는 느낌이 문득 드는 요즘이다. 솔직히 저기에 있는 대부분의 기능이 배틀필드 온라인에서 구현되어 있지만 기본적인 재미면에서는 워록이 훨씬 낫다고 보는데 그래서 인지 바뀔 생각을 안한다.

솔직히 워록만큼 할수 있는게 다양한 게임이 없는데(ep3에서 중단된 설원 레이싱 맵조차...) 이건 뭔가 금덩이를 가지고 망치를 만드는 느낌이다. 아니 로또에 당첨 되놓구선 거지가 되는 사람들 느낌이 더 가까울지도... 변화할 생각이 있기는 한걸까? 그것조차 단지 붕떠 있는 욕심이 아닌 명확한 의지 말이다.


덧글

  • ZeroDevice 2010/01/21 07:24 #

    ... 임 이사님이 지치셨다능...
  • 원심무형류 2010/01/21 09:38 #

    연락좀 해 개놈아.
  • 쿠테 2010/01/24 23:09 #

    아니 킬켐은 도대체...왜 유료화 아이템인가요;;; 뭔가 이상한듯;;
  • 원심무형류 2010/01/24 23:20 #

    기존에 없던 기능이 들어가니 넣은거 같은데 방향을 참 잘못 잡았다고 생각 합니다. ㅎㅎ 제 소관이 아니니 어찌 할수도 없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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